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돌미나리 효능

 

돌미나리의 성질은 맛은 달고 매우며 차가운 성질을 갖고 있습니다. 특히 해독작용은 매우 뛰어난 편으로 복어요리를 할때 재료로서 돌미나리를 사용하는 것도 이 이유 때문으로 돌미나리의 성분들이 혹시 남아있을지 모를 복어독을 해독해줍니다. 또한 평소 숙취가 심한 사람의 경우에도 돌미나리가 들어있는 안주를 먹거난 돌미나리의 즙을 술먹은 후에 먹으면 숙취해소에 효과가 뛰어납니다. 몇가지 효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고혈압에 좋다.

 

돌미나리의 꾸준한 섭취는 혈액 순환을 도와 혈압을 낮추어 주는 효과가 있어 고혈압의 증상을 완화하거나 예방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고지혈증 예방
돌미나리의 기능 중, 혈관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기능은 고지혈증을 예방하는 데 효과적입니다. 돌미나리의 꾸준한 섭취는 고지혈증을 치료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뇌졸증에 좋다.

돌미나리의 고지혈증 예방효과는 고지혈증으로 인해 생길수 있는 뇌졸증에 효과적입니다.

 

월경과다에 좋다.

돌미나리의 경우, 부인병에 좋은데 특히 월경과다에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돌미나리의 꾸준한 섭취는 만성 월경과다에도 효과적입니다.

 

각종 냉증에 좋다.
돌미나리의 성질은 냉하나 혈액순환을 돕는 기능으로 인해 실제 먹었을시 몸을 따뜻하게 해주기 때문에 좋습니다. 돌미나리의 즙을 꾸준히 먹으면 효과를 볼수 있으나 한꺼번에 많이 먹는 것 보다 나누어 먹는 것이 좋습니다. 돌미나리의 냉증에 대한 효과는 체질에 따라 효과가 다를수 있습니다.

 

급체에 좋다.
돌미나리의 달인 물을 급체한 사람에게 먹으면 증상개선의 효과가 있으며 설사 또한 멎게 해줍니다.

 

변비에 좋다.

 

돌미나리의 생즙을 하루에 두세회 먹으면 변비를 예방하는데 좋으며 장운동에 효과를 줍니다. 또한 돌미나리의 생즙은 치질에도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두드러기등의 피부병에 좋다.

돌미나리의 즙에 꿀을 넣어 마시면 두드러기를 비롯하여 땀띠, 동상등에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생리통에 좋다.

돌미나리의 달인물을 하루에 3컵정도 먹으면 생리통의 증상을 ;완화하는데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