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휴면계좌속 숨은돈 찾아 치킨먹기

숨은자산 찾기 조회
숨은보험금 찾기 휴면계좌 숨은돈찾기 통신비 환급금조회 미수령 주식조회 카드포인트 조회

 

적금이 만기가 됐는데 안찾아가는 사람이 있을까요? 글쎄요, 드물지 않을까요? 이렇게 많이들 생각하실겁니다. 저도 그랬는데요.

 

만약 적금이나 예금을 든게 5년, 10년전이라면?? 금융감독원에 따르면 잊고 내버려뒀다 소멸시효가 끝난 장기 휴면예·적금이 무려 2899억원에 달한다고 합니다.

 

 

어떻게 이런일이 발생할까요? 금융감독원 얘기를 들어보면 "어..? 그럴만 하네" 생각이 들수도 있습니다.

 

학교에서 들었던 스쿨뱅킹, 급식비나 현장학습비를 보통 자동이체 걸어놓죠! 미리 넣어두기 때문에 잔액이 남은상태로 졸업하는 경우가 은근 많다고 합니다. 비슷한 케이스로 학교에서 든 장학적금을 들었는데 그냥 전학가버리는 경우도 있고요.

 

 

아파트 당첨되서 시공사에서 안내받은 계좌에 시기에 맞춰 중도금, 잔금 미리 넣어놓죠, 연체되면 안되니 조금 넉넉히 넣어둡니다. 입주할 때 잔금 치르거나 대환하면서 남는 이자 안챙기는 분들 은근 많습니다.

 

저도 작년 입주한 아파트 중 그런계좌가 하나 있고요 30만원 들어있습니다. 다행히 저는 그 사실을 아직 기억하고 있군요^^ 참고로 은행예금은 5년, 우체국예금은 10년 입니다..무슨말이냐 안찾아가면 저소득층 복지사업에 사용될 수도 있다네요!

 

 

휴면계좌 확인하는 방법은 서민금융진흥원 휴면예금 찾아줌 서비스나 전국은행연합회 휴면계좌 통합조회 시스템을 통해 간단하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나는 아닐거다 생각하지말고 다들 어서 해보세요! 스벅커피 한잔 값부터 많게는 가족들 데리고 나가 외식한번 할 수 있을지 누가 알겠어요? 행운을 빕니다!

 

 

서민금융진흥원 휴면예금 찾아줌

서민금융진흥원 출연 휴면 예ㆍ보험금 조회 및 지급신청 등

sleepmoney.kinfa.or.kr

 

전국은행연합회 / 휴면계좌 통합조회 시스템

 

www.sleepmoney.or.kr

 

숨은 보험금 찾기 궁금하면 해봐

성인이라면 지인부탁이든 뭐든해서 보험 한두개 쯤은 가입할 기회가 생기게 마련입니다. 이미 가입한거 잘 유지하면 좋겠지만 급전이 필요해 해지하는 경우도 있고, 가입했던 설계사가 퇴사하

volas.tistory.com

 

미수령 주식 찾기, 혹시 나도?

최근 보고에 따르면 미수령주식이 무려 1130만주가 넘는다고 합니다. 시장가격으로 계산하면 약 2500여명이 260억을 안찾아가고 있단 소린데요. 이유는 과거 주식을 했던 분들중 손실을 보고 떠난

volas.tistory.com

 

통신비 환급금 조회

휴면예금, 숨은보험금 등 많이 들어보셨죠? 이번에는 숨어있는 통신비 환급금에 대해 알아보죠. 통신비 미환급도 만만치 않게 꼭꼭 숨어 있습니다. 통신비 환급금 조회에 앞서 숨은내돈 찾는 다

volas.tistory.com